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신를 건드리지 마시오, 세계 화산 소개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9:49

    >


    얼마 전 휴양지로 유명한 발리에서 화산 폭발 예고가 있어 발리 국민과 휴양객이 놀라 황급히 대피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위협은 지금도 끝과 인지 아니지만 최근'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 태평양 화산대 1대의 지진과 화산 폭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산에 대한 경각심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입니다. 당 1스카이 라이프는 세계 각지에 있는 화산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이다.


    >


    하나폰 규슈 남부 가고시마현에 있는 화산섬인 사쿠라지마.이 화산의 정상에 있는 미나프지 않고 미국이다 케 화구는 이 3월의 연기를 내뿜고 많은 사람이 걱정했었어요. 또 연속 4월에도 사쿠라지마 화산에서 3천 200m이상 급등한 연기로 공포에 떨었습니다. 사쿠라지마 화산은 1914년 대폭발에서 58명의 목숨을 앗아간 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나쁘지 않다, 바로 옆 하나폰에 있는 화산이기 때문에 대규모 폭발 시 우리는 나쁘지 않다, 라고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


    멕시코 수도 멕시코 시티 근처에 있는 포포카테페토우루 화산은 9월 27한개에 지진을 동반한 폭발을 한 저와 쿄쯔스프니다. 이에 의해서 주변은 순식간에 화산재에 덮이고 폭발에서 나온 인간의 스톤이 주변 1km반경까지 날리자 도로나 자동차 등에 피해를 줬다. 멕시코에서 일어난 지진의 영향으로 화산 폭발 위험이 높아졌다고 합니다만, 지진과 화산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앞으로 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 있는 화산이다 에토 본인의 화산.3350m높이로 유럽에서 가장 높은 화산인데, 이 3월 분화구에서 분출된 용암이 쌓인 눈을 강력한 폭발이 발생해 슴니다. 이 회사에서 보아 관광객과 화산 학자 등 하나 0여명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또 여객기의 운항까지 그치는 등 불편이 계속되었는데, 2009년 대규모 폭발 다음에도 계속 소규모 폭발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결코 방심해서는 안될 것 같군요.


    존재만으로도 무서운 화산 우리, 나쁘지는 않아에도 화산이 있지만 우리, 나쁘지는 않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백두산이 그 주인공이다.  다행히 백두산은 폭발한 지 꽤 오래된 화산이다. 하지만 만약 백두산이 폭발한다면 우리 '나쁜 일이 아니다'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요즘처럼 화산활동이 활발한 시기에는 더욱 더 백두산을 주의 깊게 관측할 필요가 있습니다.마지막으로그럴리는없겠지만여러분주변에서화산이폭발한다면? 화산이 폭발하면 야외에 있을 때 재빨리 입이나 코를 막고 차가 나쁘지 않으니까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게 좋아요. 화산재가 나쁘지는 않고 유독가스가 인체에 큰 위험이 되기 때문이다. 실내에서도 공기가 통하는 창문과 문을 꼭 막고 마실 물을 준비해야 한다. 스카이 라이프 채널 35도 skyA&C에서는 화산 섬의 비밀>다큐멘터리를 방영한 것이 있지만 화산에 대해서 좀 알아보고 싶은 분은 참고하니 다행이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