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방암의 종류, 가장 예후가 나쁜 유방암은? <이대여성암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9:05

    >


    유방은 출산 후 수유의 기능을 그 후 소실시키고 아기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을 합니다. 사춘기에 여성호르몬의 작용으로 자라는 유방에는 유엽, 유관, 지방조직이 있다. 유엽은 15-20개가 존재하며 각 유엽은 젖이 제게 오는 작은 잎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엽으로 만든 젖은 작은 유관에 합격해 유두에서 과인과 수유가 가능해진다.


    유방암은 여성 유방 내 유선조직의 상피세포에서 발발하는 암을 말한다. 발발 부위에 따라 유관과 소엽 등 실질조직에 생기는 암과 기타 간질조직에서 생기는 암으로 자신감을 누를 수 있으며 유관과 소엽에서 발발하는 암은 다시 암세포의 침윤 정도에 따라 침윤성 유방암과 비침윤성 유방암으로 자신감을 누를 수 있다. 비침윤성 유방암은 과인의 구역 내에 국한된 매우 초기 암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침윤성 유방암은 유관이 자신의 소엽 기저막을 침범한 암으로 비침윤성 유방암보다 진행된 상태이므로 더 자신 있는 예후를 보이게 된다.


    관련 상피 내 암 유송그와은의 기저 막을 침범하지 않는 0기 유방 암이었다. 유방의 상피 내 암 중 80~90%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유방 암이었다. 침윤성 유방암보다 훨씬 예후가 좋지만 암세포가 기저막을 열고 자랄 경우 침습성 유방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그의 상피 내 암소 잎의 기저 막을 침범하지 않는 0기 유방 암이었다. 그의 상피 내 암은 40~50대 여성에게 주로 발병하는 관련상 피내의 암에 비해서 약 하나 0세 젊은 자신이 생성할 약 90%가 폐경 전 여성이 자신 호르몬 대체 치료를 받고 있다 폐경 후 여성에서 생성한다. 그리고 믹크의 백인 여성이 흑인 여성에게 하나 0배 이상 생성률이 매우 매우 높다. 반대편 유방이 소엽상피내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고 침습적인 소엽암으로는 잘 진행되지 않는다.침습적 유관암유관을 이루고 있는 세포에서 희망한 암으로 암세포가 유관 기저막을 뚫고 성장한 암이었다. 다 유방 암 환자 중 65-80%가량 차지하는 유방 암 중 가장 대표적인 암이었다. 종괴촉지와 유방 촬영상의 밀도변이, 미세 석회화가 잘 나타난다. 침습적 소요프암소요프을 이루고 있는 세포에서 희망한 침습적인 암으로 다 유방 암 환자 중 5하나 4%가량 차지한다. 침습적 유관암보다 예후가 좋고 다발성 및 양측성 빈도가 높으며 종괴의 결연 불명, 피부 함몰, 피부 고정 등의 증상이 스스로 나타난다.기타 1파제트 병 유두 주위에 가 피, 비가 마이니치 듯, 울혈, 습진 병변이 특징 소견을 보인다. 조기진단이 가능하고 비교적 좋은 예후를 보인다.2염증성 암 확산성에 확산되고 부종, 발열, 홍반, 귤 껍질 피부처럼 보인다. 재발성 유방 암은 염증성 암종의 특징으로 예후가 너무 너무 쟈싱 팟우 자신 최근 항암제 요법으로 생존율이 25-50%에 이른다.③ 수질 암쵸은브 유방 암 환자 중 5-7퍼센트를 차지하며 60%가 50세 미만에서 생성하는 암이다 ◆ 상적으로 섬유 선종이라고 오해할 수 있다.④ 죠무엑암 60대 이상의 생성률이 높은 유두 분비물, 피부의 유착, 궤양은 거의 관찰되지 않고 비교적 예후가 좋은 암이었다.⑤ 감상 암쵸은브, 유방 암 환자의 2-8퍼센트를 차지하는 순수형 그와은상암은 예후가 좋고 전이율도 낮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