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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 최초 부분자율주행차 안전기준 제정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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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 교통부는 2020.1.5. 세계 최초로 자율 주행 차가 안전하게 제작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레벨 3)안전 기준(이하"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을 도입이나 발표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의 도입으로 자율 주행 차의 개발과 상용화가 점점 쉽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0.7.에서는 자동차로 유지키눙이 탑재된 수준 3의 자율 차 출시 및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지만, 관련 사업자들은 아래로 소개를 하는 것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 1.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의 제정 ​ 세계 최초의 수준 3자 유루 성주의 외출 안전 기준)국토 교통부는 2020.1.5. 수준 3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을 도입했으며, 이는 세계 최초의 수준 3의 자율 차 안전 기준에 해당한다. ​-단계 3자 유루 성주의 외출은 자동차로 유지키눙이 탑재되고 있다는 것을 특징으로 되어 있지만 자동차로 유지키눙는 운전자가 핸들을 잡지 않아도 자율 주행 시스템이 스스로 안전하게 차선을 유지하면서 주행하고 긴급 상황 등에 대응이수 있는 기능을 의미한다. ​(레벨 2자 유루 성주의 외출과 차이)기존 수준 2자율 주행 자동차의 첨단 조타 장치는 운전자를 "지원"기능을 담당했고 차로 유지키눙을 작동시켜도 운전자의 책입니다 아래 운전을 하기 때문에 운전대를 2 잡은 채 운행해야 한다, 핸들에서 손을 떼면 잠시 후 경고의 알람이 울리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 그렇게 나 이번 수준 3자 유루 성주의 외출 안전 기준의 도입에 지정된 작동 영역 내에서는 운전자가 손을 떼고 지속적 차이로 유지, 자율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자율 주행 기술의 경우 오메리카 자동차 공학회에서 구분한 6단계(수준 0~레벨 5)이 통용되며 수준 5가 모든 도로 조건과 환경에서 운전자 없이 운전이 가능한 완전 자동화, 자율 주행 단계에 해당 ​ 2.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의 주요 말 ​(자율 주행 시스템의 정의의 도입)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에서는 오메리카 자동차 공학회의 자율 주행 기술 분류를 채택하고 수준 3을 부분, 자율 주행, 레벨 4를 조건부 완전 자율 주행, 레벨 5를 완전 자율 주행으로 구분하는 정의의 조항을 신설하였습니다. ​-이번에 만들어진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은 레벨 3자 유루 성주의 외출에 적용되는 말에 후에 레벨 4레벨 5자 유루 성주의 외출 기술 개발로 다른 안전 기준이 추가 제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준 3자 유루 성주의 외출 안전 기준으로 작성한 주요 안전 기준의 말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전 가능 여부 확인 후 작동)수준 3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이 운행 중 운전사가 운전으로의 전환을 받아야 할 상황(고속 도로 출구로 진입 등)에 대비하고 운전자 착석할지 등을 감지해서 운전 가능한지 확인된 경우에만 작동(자율 주행시의 안전 확보)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이 안전하게 자동차로 유지키눙을 구현할 수 있게 감지 성능에 따른 최대 속도나 속도로 전 차량과의 최소한 안전 거리의 제시 ​-(상황별 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자율 주행 중에 고속 도로 출구와 함께 작동 영역을 칭국오 나갈 계획된 경우 운전자가 운전하도록 15초 전 경고(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을 촉발시키고 예상되지 않은 상황(갑자기 도로 공사 등)이 발발했다경우 즉시 경고(운전전환요구) 발발-(긴급상황시) 충돌입니다.얇은 상황 등 운전자가 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때 때 로이 미흡하면 시스템이 비상 운영 기준에 의해서 최대한 둔화와 비상 스티어링 등으로 대응 ​-(운전자의 대응이 필요한 상황에서 무반응의 경우)운전으로의 전환 요구에도 불구하고 10초 이내에 운전자의 대응이 없으면 안전 때문에 감속, 비상 경고 신호 작동 등 위 함.최소화 운행 실시 ​-(시스템 마을보다)자율 주행 시스템에 마을이 터져도 안전에 중대한 후 햄.를 끼치지 않도록 시스템 이중화 등을 고려하여 설계 ​ 3. 관련 중견 기업에 대한 시사점 ​ 위 말의 자율 주행 자동차 안전 기준은 공포 후 6개월 후 시행할 계획이며 이로써 올해 7월부터 레벨 3자 유루 성주의 외출의 판매 및 출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단계 3자 유루 성주의 외출은 부분, 자율 주행 기술을 활용하고 있지만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관련 제도 마련을 통해서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된 수준 5자 유루 성주 행차 개발도 멀지 않은 것으로 예측됩니다.한편, 국토교통부는 이번 자율주행차 안전기준 본격 시행 전 안전기준의 말을 토대로 자율주행차 성능검증을 위한 시험비결 등을 시행세칙으로 책정해 시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사업자들은 앞으로 만들어질 시행세칙의 말도 숙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법무법인 세종TMT그룹은 기술 및 정보통신부문의 독보적인 전문성과 인적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에 관한 국내외 제도 및 규제에 관한 전문적인 자문 및 규제동향 파악 및 대관, 입법컨설팅, 규제영향력 분석과 중견기업 전략수립 등에 대해 종합적인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뉴스레터에 소개된 사항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언어가 과잉인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s​의 강신욱 파트 너의 변호사| 02-316-4059 sokang@shinkim.com인 장 준 소속 변호사| 02-316-1660 cjpark@shinkim.com킴효은이 소속 변호사| 02-316-4070 hiekim@shink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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