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9. 하나 ~ 9. 7 문학주간 20하나7] 문학, 밤을 깨우다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8:04

    '문학 주간 20하나 7'행사가 9월 하나 날(금요일)부터 7일(목)까지 서울의 마로니에 공원 일대 및 전국 행사장에서 개최됩니다. 지난해"문학 진흥 법"시행을 계기로 문학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문학적 붐을 조성하고 문학의 생후와루화을 이끌고 한정 문학 진흥의 토대를 튼튼히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문학 주간 20하나 7'행사 이제 소개합니다.


    >


    올해 2회째를 맞는 행사는 문학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국민의 감각을 1 깨운다는 의미의 '문학, 감각을 깨우다'를 주제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디오 야나기 츄루발송, 작가 출연 공연 북톡쇼ー, 작가 대 다소리 및 특강 외에도 열린 문학 도서관, 문학 31장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


    행사 첫번째 날인 9월 하나 날(금)에는 '한국 교육 방송의 라디오(EBS FM)북 카페'공개 방송과 '문학 주간 X라운드 미드 나이트'전야제 프로그램이 진행합니다.


    >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문학 작가 위원 35명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다'작가 스테이지'가 9월 11일(금요일)부터 71(목)까지 관객들을 만나는 방법이며, 그 밖에 독자의 문학 감각을 일으키는 다양한 19개의 문학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


    9월 21(토) 열리는 1석의 개막식에서는 문화 체육 관광부 도종환 장관, 대한민국 문화 예술 위원회 오정희 위원장 직무 대행 등 대표 5명이 '문학, 감각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미리 작성된 5개의 선언문을 낭독하는 개회 선언을 합니다.또 젊은 작가들이 느낀 문학의 맛을 소재로 한 최치언 극작가의 퍼포먼스 시극 '너는 네가 먹는 것이다'와 시조시인 김보람과 래퍼 베이식의 합동 공연인 '모든 시는 sound 악 sound를 내다'가 펼쳐집니다.



    문학 주간에는 마로니에 공원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국제 팬클럽 한정 본부, 한글과 한자의 협회, 국한 문학관 협회, 한정 소설가 협회, 국한 시인 협회, 국한 작가 회의도 전국 32개 토지 문화관, 38개 중 고교 4의 공공 도서관, 7군 부대(병영 도서관)을 문학 프로그램에 꽉꽉 채웁니다.


    >


    행사 기간 중 마로니에 공원은 숲 속 서재와 산책(book)길로 구성된 열린문학도서관으로 변신합니다. 서울 대학로 행사장에서는 신달자 시인 등이 참여하는 '한국문학대축전'(한국문인협회), 고은 시인 등이 출품한 시인들의 문인화전 '붓을 따라 소풍과 인선시'(한국작가회의)를 선보인다. 이어 서울 청운 문학 도서관에서는 9월 5개(화)부터 하나 0하나(하나)까지 윤동주 시인 탄생 한 00주년 기념 특강이 열립니다. 이 밖에도 교보 문고 광화문점, 한국 구세군 사랑의 도서, 20하나 7년 상반기 세종 도서가 함께 문학 3개 장이 독자들을 맞이할 계획 이다니다


    >


    문학전문서점은 여러 가지 책이 있는 대형서점과 달리 문학이라는 하나의 주제로 운영되는 책방입니다. 최근 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전국의 문학전문서점 하나하나에서도 문학주간에 맞춰 작가 시인들 편집인 등 문학인과 함께 다양한 주제로 좌담회 및 토론, 강연을 개최한다.


    >


    >


    >


    >


    >


    >


    >


    >


    서울 신문 외 경기 광주 부산 등 5개 지면에서 진행되는 문학 전문 서점의 이벤트 정보는 한국 문화 예술 위원회 블로그와 공식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한문화예술위원회 공식블로그


    '문학 주간 20최초 7'행사에 대한 자세한 이에키웅 예술 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문학 광장 누리집 한글과 한자화 예술 위원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문학광장 홈페이지 접속


    Korea 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